한국에 요소 공장이 있었다 사라진 이유
이건 중국 수입 의존도를 팍 줄이고 다국화하는게 현실적인 방법
이참에 대선국면인것도 이용해서 중국이 수출금지해도 이정도로 타격받는일 없도록 중국의존도 심한 품목들 정리 좀 해야할 듯
이번 요소수건은 일종의 예방주사 잘 맞은 셈
정부가 만약 이거 잘 대비해서 요소수 대란 안났으면 일반 국민들이 이정도로 중국 의존도가 심각한 문제란걸 자각하기 쉽지 않았을 정도
정부가 무능한게 오히려 충격요법으로 작용
국민여론이 요소수 대란 보면서 탈중국에 공감하는 이 시점이니까 대선주자들도 탈중국 공약 꺼내드는데 부담이 많이 없을 듯
그리고 어제 뜬 속보
국내 기업이 현지 호주 기업과 계약한 물량 요소수 2만리터
그런데 이걸 정부에서 군수송기까지 도입해서 홍보
요소수 2만리터 체감
3.5톤 트럭 소규모 주유소에서 등유같은거 배달용으로 쓰는거
이게 5천 L
그리고 두번째 이건 5톤트럭에 올라가는데
이게 1만 L짜리
그리고 대망의 2만 L 탱크로리
이건 16톤 트럭에 탱크로리를 올린건데
고속도로나 시골같은데 가다보면 많이 보이고
주유소에 기름배달 가는 차량으로 많이 쓰인다함
탱크로리 차 한대 수입하는데
언플하는 문재인 정부
요소수사태 정부가 무능한 점
중국 호주랑 석탄 무역전쟁 터지면서 요소수 가격 계속오르고 있었음
9월부터 업계에서 요소수 대응해야한다고 지속적으로 알렸는데 뭉그적거리다가 10월말부터 대란터지니깐 부랴부랴 대응팀
산자부 오피셜: 요소수 대란, 우린 열심히 일했습니다.
10월이 아니라 그전부터 요소수 가격이 오름세
해외 요소수 상황은 어떨까?
베트남
https://www.getnews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58470
베트남도 문제없는 요소수를 이제 베트남에 굽신해서 사가지고 와야됨
일본은 요소수 대란이 강건너 불구경
필요 수요의 77%를 자체 생산(한국은 전량 수입 의존) 나머지 23%를 호주, 인도네시아, 대만 3개국에서 수입해 옴
즉 중국발 요소수 대란은 일본한테 남 얘기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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